서브상단 글자

논문투고 안내

HOME     학회지     논문투고 안내

컨텐츠 내용입니다.

1. 학술지정보

  「대한건설보건학회지(Korean Journal of Construction Health)」는 2017년 창립된 대한건설보건학회의 공식 학술지로 2019년 8월 창간호을 발간한 후 매 해 발간한다.



2. 원고투고

  대한건설보건학회 회원은 본 학회지에 원고를 투고할 수 있으며, 제1저자 및 교신저자는 본 학회의 회원이어야 한다. 비회원이 제1저자 및 교신저자로 원고를 투고하고자 하는 경우 본 학회의 회원으로 가입하여야 투고자격을 가질 수 있다.



3. 원고접수

  원고는 수시로 접수한다.



4. 발행 시기

  「대한건설보건학회지」는 2019년 8월 창간호 발간을 시작으로 연간 3회, 매월 말일 학술지를 발행한다.(4월 30일, 8월 31일, 12월 31일)



5. 발행범위

  「대한건설보건학회지」는 건설보건과 관련된 이론, 실무, 교육 분야에서 이루어진 창의적인 연구를 게재하며, 기타 관련된 논문은 편집위원회의 결정에 의하여 게재할 수 있다.



6. 논문 접근성

  「대한건설보건학회지」의 논문은 대한건설보건학회 홈페이지(http://kschealth.or.kr)의 대한건설보건학회지 메뉴에서 검색을 통해 해당 권과 호별로 논문 전문에 대한 무료 접근(논문보기, 내려받기, 출력 등)이 가능하며, 온라인 논문투고 웹사이트에서도 논문 무료보기가 가능하다.



7. 연락처


○ 학회 회원가입 및 문의

- 대한건설보건학회 간사 (Tel. 02-3147-8574, kschealth@naver.com)

○ 논문 투고 및 심사 관련 문의

- 대한건설보건학회 간사 (Tel. 02-3147-8574, kschealth@naver.com)



8. 심사료 및 게재료

   한국학술지인용색인(KCI; KOREA CIRARIOM INDEX)의 등재(후보)학술지에 선정될 때까지 게재료 및 심사료는 면제한다. 단, 게재된 논문의 별쇄본 요청 시에는 실비를 납부하여야 한다.